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사회복지 어워즈 행사 개최 - 따뜻한 고흥을 만드는 고흥군 사회복지사 화합의 장
  • 기사등록 2020-12-14 14:58:00
  • 수정 2020-12-14 15:16:5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4일 군청 우주홀에서 고흥군 사회복지 어워즈를 개최했다.

 

송귀근 군수가 격려사를 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날 행사는 고흥군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경수)주관으로 송귀근 고흥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 단체장, 복지시설 관계자, 협회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지역의 사회복지사 화합의 장으로 마련된 이날 행사는 사회복지 네트워크 활성화와 협회에 대한 소속감 증진과 소통의 자리로 복지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2020년을 마무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송귀근 군수(중앙)가 유공자 표창 후 기념촬영


행사는 유공자 표창, 사회복지사들의 현장이야기(영상물 상영),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어려운 근무여건 속에서도 투철한 사명감으로 맡은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우수 사회복지사 10명에게 군수표창 등을 시상했다.


송귀근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고흥군 사회복지사의 밤을 개최하지 못하고 시상식만 갖게 돼 매우 아쉽게 생각한다면서, 우리군은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등 돌봄과 사회적 관심을 필요로 하는 복지 취약계층이 많은데 사회복지사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항상 고맙고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거듭 강조“ 하면서 “지난해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을 위한 시책으로 관내 시설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 150여명에게 매월 7만원씩 특별 수당과 보수교육비를 지원했으며, 내년에는 시설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회복지사의 처우를 개선하고 복지증진과 지위향상을 위한 필요한 시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26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송하교회 성도들 ‘계시 성취 실상 증거’ 말씀대성회 홍보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