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군민이 직접 뽑은 군정 ‘BEST 10’ 발표 - 민선 7기 동안 고흥을 빛낸 우수시책ㆍ사업 10건 최종 선정
  • 기사등록 2020-12-10 15:09:1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0일, 군민의 손으로 직접 선정한  ‘고흥군정 BEST 10’을 발표했다.

 


‘고흥군정 BEST 10’은 민선 7기 기간 동안 추진한 우수 시책과 사업 가운데 고흥을 빛낸 대표적인 성과를 군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귀근 군수(중앙)가 중앙부처 방문 (이하사진/고흥군 제공)

군은 지난 10월 각 부서에서 추천한 55건을 대상으로 발전기여도, 군민 수혜도, 지속가능도 등 객관적인 기준에 따라 내부평가를 거쳐 19개의 후보군을 압축하고, 11월 2주간 5천여명의 군민이 참여한 온ㆍ오프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10건을 선정했다.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감도


우선 이번에 선정된 ‘고흥군정 BEST 10’ 의 1위부터 5위까지 살펴보면 ▲고흥군 역대 최대 국도비 확보(1위), ▲고흥군 유사 이래 최대 규모의 사업인 스마트팜 혁신밸리 유치(2위), ▲치매안심요양병원 신축(3위), ▲녹동~제주간 여객선 유치(4위), ▲1개 면(面) 규모의 귀농·귀촌 인구유치(5위)가 선정됐다.

 

고흥-제주간을 운항하는 호화케속카페리인 선라이즈호

특히, ‘고흥군정 BEST 10’ 1위를 차지한 ‘고흥군 역대 최대 국도비 확보’는 그동안 송 군수와 전 직원들이 예산확보를 위해 사업 타당성 논리를 개발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총동원해 중앙부처와 국회를 열정적으로 방문해서 얻어낸 결과를 군민들이 높이 평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귀농귀촌 민생현장 방문 간담회

 ‘고흥군정 BEST 10’ 의 6위에서 10위는 ▲고흥 노인건강복지타운 조성(6위), ▲고흥군 치매안심센터 운영(7위), ▲주민숙원 도로 3개소 개통(도양 북촌, 동일 덕흥, 과역 독대~슬항/8위), ▲고흥 유자 석류 축제 개최(9위), ▲찾아가는 군민사랑방 추진(10위)이다.

 


송귀근 군수는 “민선 7기 2년 4개월 동안 군민과 함께 이룩해 온 ’고흥군정 BEST 10’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고흥 발전과 군민행복 증진에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치매안심병원 조감도

군 관계자는 ‘’고흥군을 대표하는 ‘고흥군정 BEST 10’ 선정에 참여해 주신 군민들께 감사드리며, 민선 7기 고흥군정을 수행함에 있어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24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