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기업체 방문해 ‘전입서비스’ 펼쳐 - 고흥썬밸리 리조트, 고흥군 인구정책에 동참
  • 기사등록 2020-12-09 15:11: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고흥 첫 체류형 숙박시설인 썬밸리리조트가 개장됨에 따라 지난 8일 리조트 임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입신고 창구’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찾아가는 전입창구 운영 광경(사진/고흥군 제공)

군에 따르면 현재 썬밸리 리조트는 초기 정착단계로 상근직원은 20여명이며, 임직원 40여명을 추가 채용할 예정으로 8일부터 내년 초까지 격주로 찾아가는 전입신고 창구를 운영해 편의 제공과 틈새인구 유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찾아가는 전입신고에는 군 인구정책팀과 도덕면사무소 민원팀이 ‘찾아가는 전입신고 창구’를 운영했으며, 이에 앞서 지난 4일 썬밸리 리조트 관계자와 면담을 통해 군민이 되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전입창구 운영 일정 등을 홍보해 직원들의 전입을 유도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기업체와 공공기관 등 주민등록 전입 수요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지역실정에 맞는 맞춤형 인구증가 시책을 적극 발굴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타 시군구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 군에 전입한지 6개월 경과된 2인 이상 세대에 대해 지원금 20만원과 지방세(주민세, 자동차세)를 지원하고 있고, 내년부터는 전입자에게 종량제봉투 40매(20ℓ)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공공기관, 학교, 기업체 등 20개소를 방문해 약 50여명의 전입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찾아가는 전입서비스’가 필요한 관내 기관・사회단체 및 공공기관 등 에서는 직장소재지 읍・면사무소 또는 군 인구정책팀(☎830-5804)에 전화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23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을 물들인 샛노란 봄빛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