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산세가 꺾이지 않는 코로나19바이러스로 인해 수많은 청소년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현재, 위축된 청소년 활동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이번 ‘비대면 청소년축제 즐겨樂(락)’을 진행하였으며, 참여 청소년(동아리 연합회)들의 주도하에 전반적인 계획을 수립하였다.
10월 31일을 시작으로 한 달여가 넘는 기간 동안 준비된 이번 행사는 한국수자원공사 서남권지사의 후원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2018년부터 정기적 후원을 통해 연간 수련관 소속 동아리 활동 및 행사 등에 큰 역할을 해주고 있다.
이번에 개최된 청소년축제는 매년 10월 넷째 주 토요일(기관 개소 기념) 개최하였으나, 올 해는 코로나19바이러스로 인해 온라인(유튜브 방송)으로 안전하게 진행하였다.
축제에 참여했던 소속 동아리의 한 청소년은 “코로나19 때문에 올 한 해 활동이 전무했는데 이렇게 비대면을 통해서라도 활동할 수 있어 또 하나의 추억을 쌓은 것 같다”는 평을 남겼다.
행사를 주관한 담당자는 “코로나19바이러스로 인해 축제를 대면으로 진행하지 못하여 큰 아쉬움이 남지만 청소년들이 갖고 있던 끼와 열정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기뻤고, 내년에는 꼭 대면 축제를 통하여 청소년 활동이 다시금 활발해지길 바란다”는 소감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