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경찰서, 올 한 해 치안행정 전남 최고 인증 - 주민체감 안전도‧치안 고객만족도 전남 1위 2관왕 달성
  • 기사등록 2020-12-04 15:53: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경찰서(서장 김진천)가 경찰청에서 실시한 2020년 국민체감안전도 조사와 치안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남 21개 경찰서 가운데 2개부문 모두 1위를 차지해 월등한 치안행정력을 과시했다.

 

전남청의 치안 행정력 평가에서 2관왕을 차지한 고흥경찰서(사진/강계주)

국민체감안전도는 지난 1월부터 약 10개월간 일반국민 5만1천명(관서별 200명)을 대상으로 무작위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해 분야별(범죄안전, 교통사고안전, 법질서준수)ㆍ전반적 안전도 노력 수준 등 평소 경찰이 예방 활동을 얼마나 잘하는지에 대해 평가를 한다.

 

김진천 서장(중앙)이 전화사기 예방을 위해 주민들에게 홍보 전단을 나눠주고 있다(이하사진/고흥경찰서 제공)

이번 조사에서 고흥경찰서는 범죄안전도 91.0, 우범지역 순찰활동 수준 84.0, 공동체 치안예방 활동수준 81.7 등 종합 안전도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치안고객만족도는 112신고인, 고소‧고발‧진정인, 방문 민원인 등 주요 접촉 민원인 대상으로 업무처리 절차와 응대 태도, 서비스 품질 등에 대한 카카오톡 전수 설문조사 결과로 고흥은 지난 10개월간 89.7로 전남 1위를 차지했다.

노인대학 특강에 앞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러한 결과에 대해 그간 고흥경찰은 서장이 직접 수사‧여청‧교통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과 함께 도서지역 마을을 방문해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자주 갖고 요구사항을 피드백하는 등 협력치안, 공감치안을 강조하고 매월 치안고객만족도 고객의 소리(VOC) 분석을 통해 112신고인, 고소‧고발인의 불만사항을 분석해 미흡한 부분을 개선해 연초인 1월 13위에서 1위까지 수직 상승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도서지역 희망스쿨 운영 광경

 김진천 서장은 “경찰의 활동에 대해 좋은 평가를 해주신 주민들게 감사드리며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범죄와 사고로부터 주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공정하고 공감받는 민원 해결을 위해 더욱 친절한 경찰로 거듭나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20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힐링음악회 '새봄' 개최 새창으로 읽기
  •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힐링음악회 '새봄' 개최 새창으로 읽기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