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공공도서관, 2021년부터 지역주민에게 갤러리 상시 개방
  • 기사등록 2020-12-03 18:11: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보성공공도서관(김순희 관장)은 지역주민의 창작 예술 작품 전시 공간을 마련하여 12월 1일부터 갤러리 대관 신청을 받는다. 이는 전시 행사가 있을 때 간헐적으로 사용하던 공간을 갤러리로 정비한 것으로 2021년부터는 이용자들이 도서관에서 연중 문화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갤러리 공간은 도서관 1층 주출입구에 위치해 있으며, 전시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최근 천정 레일 공사 및 전시 작품의 보안을 위한 CCTV 추가 설치 등 작업을 완료하고 전시를 위한 조명 시설을 갖추었다.

 

전시회는 관내 학생 및 교직원의 작품전을 우선하며, 학교 및 유관 기관, 관련 협회 등의 전시를 신청 받아 운영할 예정이다. 대형 조각품이나 파손의 우려가 있는 유리 액자, 고가의 작품은 전시가 불가하며, 비상업적 공익 목적의 전시회만 가능하다.


갤러리 공간 한쪽 벽면에는 2018년 도서관 이전 개관을 기념하기 위해 보성 지역 학생과 주민들이 책을 주제로 그린 타일벽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이용자들이 전시 작품과 함께 관람하기 좋다.

 

대관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대관신청서를 다운받아 방문 또는 팩스로 신청할 수 있으며, 대관 기간은 최소 2주에서 2달 이내이며, 대관료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보성공공도서관 행정실(061-852-3893)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20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