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내년도 국.도비 2,326억 확보 현안사업 탄력 - 해양치유산업 및 해조류바이오산업 등 추진 속도 낸다!
  • 기사등록 2020-12-03 17:42:3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완도군(군수 신우철)이 ‘21년도 국고 사업비 2,326억 원을 확보하여 현안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완도군의 내년도 국도비 보조사업비는 전체 예산 규모의 44%를 차지한다.

 

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올해 초부터 중앙부처 및 국회를 수차례 방문하여 현안사업 및 미래전략사업 등이 내년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건의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 결과, 완도군 100년 대계를 위한 해양치유산업의 핵심 시설인 해양치유센터 건립 사업비 320억 원 중 마지막년도 사업비로 국비 93억 원을 확보하여 계획대로 내년도에 준공을 할 수 있게 됐다.

 

완도군에서는 해양치유산업과 더불어 해조류를 특화한 해양바이오산업 육성에도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250억 원을 투자하는 해조류 바이오 활성소재 인증 생산시설 구축을 위해 내년도 실시설계비 국비 5억 원을 확보하였다.

 

아울러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개최에 따른 국비 20억 원, 어린전복전용 배합사료공장 건립 실시설계비 국비 4억 원도 확보하였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그동안 국비 확보를 위해 다방면으로 주력해온 결과 값진 결실을 거두어 우리 군 성장 동력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면서 “어렵게 확보한 예산인 만큼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20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