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 장흥소방서, 겨울철 부주의 화재예방 당부 - 아궁이 불티 비산주의, 쓰레기 소각 금지
  • 기사등록 2020-12-02 11:39:1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남 장흥소방서(서장 최병관)는 최근 크고 작은 화재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겨울철 부주의 화재예방을 위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지난 11월6일 장흥군 장동면에서 발생한 주택 내 창고화재는 아궁이 불꽃이 옆에 쌓아놓은 장작더미에 착화되어 발생하였으며, 11월23일에는 장흥군 회진면 주택에서 쓰레기 소각 중 불티가 날려 주변 광케이블이 일부 소실 되는 등 부주의 화재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부주의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스레인지 등 가스기구 사용 중에는 자리를 비우지 않도록 하고, 사용 후에는 반드시 중간밸브를 잠그도록 한다.

 

쓰레기소각 및 논, 밭두렁 태우기 등 인근 야산으로 번 질수 있는 소각행위는 금지하도록 하며, 아궁이 불티 비산 방지 및 화목보일러 사용 중 취급 안전수칙을 준수하도록 한다.

 

건조한 날씨속에 담배꽁초를 도로변에 투척 시 화재로 번질 위험이 높기 때문에 불티를 제거 후 지정된 장소에 버리도록 한다.

 

또한 주택에는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하여 소방차 도착 전 초기화재에 대비하도록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겨울철은 계절적 특성 및 코로나19확산으로 주거시설 및 실내 활동이 증가하는 만큼 부주의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일상생활 속 화재예방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19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