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페인은 김철우 보성군수를 선두로 하여 각 부서별로 적극행정에 대한 마음가짐을 표현한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며 인증 사진을 촬영하고 SNS에 홍보하는 등 군민을 웃게 하는 적극행정을 실천코자 하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보성군은 지난 3월 보성군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한 이후 분기별로 이행 계획을 점검하는 등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적극행정을 실천해 오고 있다.
지난 10월 최병만 부군수를 강사로 “적극행정에 임하는 공무원의 자세”라는 주제 아래 전 직원 직장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타 기관의 적극행정 우수사례 강연 내용을 부서 및 읍면의 TV 중계로 방영하는 동영상 교육으로 2회 실시하는 등 적극행정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도 제고와 적극행정 분야의 신규 발굴 등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 공무원 군민추천제 운영, 우수 공무원 선발 경진대회 개최하여 3명의 우수공무원을 선발하였으며, 이를 알리는 홍보 포스터와 리플릿, 카드 뉴스 등으로 제작하여 배포함으로써 대외적으로 적극행정의 공감대 확산에 노력하였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일상의 작은 변화를 위한 적극적인 업무의 자세는 군민의 불편함을 찾는 것에서 시작한다.”라며 “불편함이 법적인 내용과 연관되어 있다면 중앙부처에 제․개정을 건의하고, 행정절차에 문제가 있다면 과감히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히며 군민을 웃게 하는 적극행정을 위해 의지를 다졌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1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