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홍보실장 서규원입니다.
순천시 코로나19 대책반에서 11월 27일 현재, 우리시 코로나19 대응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시는 어제 671건의 진단검사를 진행했으며, 이중 3건이 양성이고 나머지 668건은 음성입니다.
또 61명을 자가격리시켰습니다.
오늘 새벽 1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해 누적확진자는 총 169명이며, 현재 자가격리자는 1,226명입니다.
순천 169번 확진자는 159번 확진자의 가족으로 자가격리 중 확진되어 동선과 접촉자는 없습니다.
전국적으로 음식점, 목욕장, 교회, 학교 등 우리 일상 속 다양한 곳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고, 인근 도시에서는 아직도 감염원이 확인되지 않은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리시에서도 언제 어디서든 다시 새로운 감염원이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연말 모임과 회식은 없다고 생각하시고, 불필요한 타지역 방문과 외출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불가피하게 외출을 하실 때에는 올바른 마스크 착용과 사람간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이번 주말과 다음 주까지가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할 수 있는 매우 중대한 시기라고 합니다.
종교활동은 거리두기 2단계 방역수칙에 맞게 좌석수의 20% 이내로 제한해 주시고, 식사제공과 소모임을 금지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결혼식장에서도 식별로 100명 미만으로 참석인원을 제한해 주시고, 식사를 할 경우에는 대화를 자제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뷔페 식당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집게 등 공용식기 사용 전후 손소독제나 위생장갑을 사용해 주시고, 사람 간 간격을 유지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최근 자가격리 중 확진자가 늘어나고, 가족 간 감염우려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자가격리자는 외출이나 타인의 방문이 금지됩니다.
또 가족과 함께 생활하는 경우에는 독립된 공간에서 생활하시고, 모든 가족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화장실, 세면대, 수건, 식기 등도 개별적으로 사용하는 등 자가격리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일상 속의 다양한 감염고리를 끊어내는 것은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협조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여러사람이 모이는 밀폐·밀집·밀접 장소를 피해주시고,실내시설은 하루 최소 3회 이상 환기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발열, 기침, 오한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주저하지 마시고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나와 가족, 주변 지인 등 모두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백신은 마스크 착용임을 잊지 마시고 항상 올바르게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