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코로나19 대응상황 부시장 브리핑
  • 기사등록 2020-11-23 12:44:30
기사수정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순천시 부시장 임채영입니다.

 

너무나도 많은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방역지침을 잘 이행해 주고 계시는 시민 여러분! 정말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우리시에서는 시민들께서 감내하고 계시는 고통이 헛되지 않도록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차단을 위해 총력을 다해 대처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시는 어제 407건의 진단검사를 진행했으며, 이중 3건이 양성이고 나머지 404건은 음성입니다.

또 165명을 자가격리시켰습니다.

 

어제부터 오늘 현재까지 4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해 누적 확진자는 총 158명이며, 현재 자가격리자는 1,553명입니다.

 

순천 155번 확진자는 서면 거주자로 140번 확진자의 지인이며 동선과 접촉자를 파악 완료했습니다.

156, 157번 확진자는 해룡면에 거주자로, 151번 확진자의 가족이며 역학조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오늘 새벽에 통보된 158번 확진자는 연향동 거주자로 140번 확진자의 지인이며, 자가격리 중 확진으로 접촉자는 없습니다.

 

필요한 동선은 파악되는 대로 재난안전문자와 홈페이지를 통해 신속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동선이 겹치는 시민께서는 즉시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시는 지난 7일 은행 내 감염을 시작으로 기업체, 헬스클럽, 식당, 학교, 마을 내 집단감염 등 15일 동안 80여 명이 감염되는 등 급격한 확산세가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시는 많은 걱정과 우려에도 불구하고

지금 시점에서 차단을 하지 못하면 확산을 막아 내기가 불가능할 수도 있다고 판단하여, 지난 20일부터 전국최초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을 통해 선제적 방역조치에 나서고 있습니다.

 

최근 조사된 우리시 유동인구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동인구가 크게 줄어들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난 1차 위기 때는 외지인이 33%, 순천시민이 12% 감소하여 단시간 내에 모범적으로 코로나19 위기상황을 극복한 도시로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위기상황에서는 순천을 찾는 외지인들의 수도 크게 줄지 않고 상당수 시민들께서도 평상시대로 활동하고 계신 것 같아 걱정이 앞섭니다.

 

시민여러분 한분 한분이 코로나19 방역의 주체라는 마음가짐으로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우리 시에서는 이번 주를 코로나19 지역확산을 막는 최대 고비로 보고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지난 1차 위기 때 보여주셨던 위대한 시민정신을 다시 한번 발휘하여 지금의 2차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조금만 더 참고 인내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시는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사람들간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방역활동에 힘쓰겠습니다.

 

민간기업 등에서도 재택근무, 점심시간 시차제 운영 등을 통해 밀집도를 낮출 수 있도록 힘써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이 이제 10여 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코로나19 상황 아래서 올 한해 학교수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 더 힘든 여건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해 온 우리 학생들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방역활동에 보다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우리 시는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경주할 수 있도록 교육당국과 협력하여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현재의 코로나19 상황은 가족, 지인모임, 직장, 학교 등 일상생활 속에서 집단감염이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어 언제, 어디서, 누구로부터 감염될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무증상, 조용한 전파자가 우리사회 곳곳에 확산되어 있다고 보여집니다.

 

내가 만나는 사람, 만지고 접촉하는 모든 것이 나와 우리가족의 건강과 일상을 위협할 수 있다는 위기의식을 가지고 올바른 마스크 착용, 소독·환기, 대면접촉 자제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시민 여러분 모두가 적극 동참하고 협조해 주신다면, 반드시 단시간 내에 코로나19를 극복해 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시민여러분,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12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