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코로나19 관련 브리핑
  • 기사등록 2020-11-20 10:21:01
기사수정


안녕하십니까!

순천시 홍보실장 서규원입니다.

 

순천시 코로나19 대책반에서 11월 20일 현재 우리시 코로나19 대응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시는 어제 1,715건의 검사를 진행해 양성 8건, 음성 1,707건이며 492명의 감염 의심자를 자가격리 시켰습니다.

 

어제 오후부터 오늘 현재까지 8명의 확진자가 발생해 누적 확진자 수는 총 139명이며, 자가격리자는 1,272명입니다.

 

순천 132번 확진자는 조례동에 거주하며 워터피아 감염자입니다

133, 134, 135번 확진자는 별량면 관련 확진자입니다.

현재 별량면 상삼마을 관련 279명의 전수검사를 마쳤습니다.

밀 접촉자 분류가 완료되어, 오늘부터 이동제한 명령을 해제합니다.

밀접촉자로 분류된 88명은 자가격리 중입니다.

 

136번 확진자는 연향동에 거주하며 감염경로는 파악 중에 있습니다.

 

137번 확진자는 석현동에 거주하는 제일고 3학년 수험생입니다. 감염경로는 파악 중입니다.

오늘 10시부터 해당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이동검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138번 확진자는 풍덕동에 거주하며, 124번 확진자의 접촉자입니다.

 

139번 확진자는 저전동에 거주하며, 별량면 관련 확진자인 116번의 가족입니다.

 

확진자들의 동선은 파악되는 대로 재난안전문자와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동선이 겹치는 시민께서는 즉시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어제 발표한 124번 확진자의 감염경로는 골목안 고깃집을 방문하여 감염된 것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오늘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됩니다.

 

유흥시설 5종은 집합이 금지되고, 노래연습장 등은 저녁 9시 이후 운영이 중단됩니다.

카페는 포장.배달만 허용되고, 음식점도 저녁 9시 이후에는 포장·배달만 허용됩니다.

 

실내체육시설은 저녁 9시 이후 운영이 중단되고, 결혼식장·장례식장은 100명 미만으로 인원을 제한해야 합니다. 그 외 시설에서도 음식섭취 금지, 출입인원제한.좌석비우기가 강화됩니다.

 

100인 이상의 모임·행사가 금지되고, 종교활동은 좌석 수의 20% 이내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식사제공과 소모임은 금지됩니다.

 

기업 및 공공기관 등에서도 재택근무 실시, 점심시간 시차제 운영 등을 통해 밀집도를 낮춰주시고, 직원들에 대한 발열여부를 수시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확진자와 접촉자가 증가하는 만큼 자가격리자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가격리자는 외출과 외부인의 방문이 금지되고 가족 간에도 독립된 공간에서 생활하셔야 하며, 화장실, 세면대, 수건, 식기 등도 개별적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또 가정 내에서도 자가격리자를 포함한 모든 사람은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시는 감염병 대응인력을 증원하고, 2단계 격상에 따른 운영중단 및 제한업소를 점검하는 등 추가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협조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지금의 위기상황을 충분히 이해해주시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수칙 준수와

올바른 마스크 착용, 대면접촉 최소화에 노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11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