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연보호연맹 중앙지도위원 박석호씨 - 제11회 광주.전남사회공헌축제에서 종합대상 수상
  • 기사등록 2020-11-16 12:05: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지난14일(토)오후2시 광주 서구 염주체육관 내 국민생활관 1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자연보호중앙연맹 중앙지도위원 박석호씨가 종합대상 광주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광주광역시장상을 수상한 박석호 지도위원은 “어린시절부터 마을 대청소를 시작으로, 꽃길가꾸기,하천변 정리정돈, 음식물 쓰레기줄이기 운동, 자전거타기운동, 승용차함께타기운동 및 5부제 동참 등 다양한 환경보전활동을 펼쳐왔다.


박씨는 무등산 무돌길 수호자로 환경보호에 앞장뿐 아니라 무등산 둘레길 일대서 코로나 확산 예방 캠페인 실시하였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한 비대면 거리두기 캠페인 무등산 환경보호 활동에 누구보다 앞장서고 있어서다.

 

그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봉사 인력이 부족할 때, 무등산 국립공원 일대에서 감염 예방을 위한 거리두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무등산 둘레길 일대를 돌아다니며 실시한 쓰레기 줍기 정화활동을 하였다.

   

박 위원의 환경 보호 활동은 유년 시절부터 이어져 왔다. 절약하는 습관이 몸에 밴 그는 목욕 물을 양동이에 받아서 쓰고, 사용한 물은 앞마당 텃밭에 뿌렸다. 집에서 나오는 쓰레기는 한데 모아 퇴비를 만들었고, 병과 종이류는 분류했다.

 

성인이 되어서도 절약하는 자세는 유지됐다.  



직장동료에 절약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자전거 타기 운동을 활성화 시켰다. 직장 퇴직후에도 자전거를 이용해 생활속 환경운동을 실천했다.

 

현재 박 위원은 무등산 정화활동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자연보호 켐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환경 정화 활동 뿐만이 아니라, 복지시설 재능 기부와 헌혈로 지역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아동시설 장애인시설 등 복지시설을 찾아다니며 아동 청소년 어르신 대상 한자 교육을 통한 재능기부를 실천하였다.

 

이 밖에도 저소득층을 위한 연탄배달, 청소년 공부방 학습지도 등을 통해 나눔을 실천했다.

 

이 같은 50여년의 사회공헌 봉사활동으로

△장애인유공복지부장관표창 △대한적십자사헌혈포장 △자전거타기 행자부장관표창 △에너지절약 산업자원부장관 표창 △청소년선도 여성가족부장관표창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우수신지식인상 △자연보호수기 환경부장관 상 △효행부문 복지부장관표창 △재능기부 교육부장관 표창 △경기도지사상 △전라남도지사상 △광주광역시장상 등 많은 상을 받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08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