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교육지원청, 고흥 발명인재 아이디어 발굴 공모 성료 - ‘제7회 가족과 함께하는 발명아이디어 공모’ 314명 참여 해
  • 기사등록 2020-11-12 14:34:1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발명교육센터는 ‘제7회 고흥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하는 발명아이디어 공모전’을 많은 학생들의 참여한 가운데 성료 했다.

 

발명아이디어 공모전 광경(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고흥교육지원청의 가족과 함께하는 발명아이디어 공모전은 올해 7번째로, 우수 발명 아이디어 발상을 통해 창의력을 계발하고 발명에 대한 탐구력을 배양하는 대회이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8월 27일부터 접수를 실시해 2개월여 동안 진행돼 관내 학생 314명이 지원해 이 가운데 우수작으로 금상 3명, 은상 9명, 동상 15명, 장려상 20명의 학생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환경을 생각하는 분해되는 일회용 마스크’를 아이디어를 제출해 초등부 금상을 수상한 이은(고흥동초, 1학년) 학생은  “초등학교에 입학해서 처음으로 발명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발명 대회에 참석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또한, ‘인강TV가 달려있는 독서실 책상’을 아이디어로 제출해 중등부 금상을 수상한 오가인(녹동중, 3학년) 학생은 “평소 담임 선생님께서 발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지도해주셔서 도움이 되었으며, 대회를 통해 발명에 대해서 더욱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본 대회를 주관한 발명교육센터 조태원 교사는 “고흥은 전통적으로 과학과 발명에 뛰어난 학생을 배출해왔으며, 고흥의 특색 사업인 Science-고흥 프로젝트와 연계해 지속적으로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발명 교육을 실시해왔다”라고 말했으며, “이 대회는 발명에 대한 관심이 발명 영재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학생들에게 더욱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본 대회가 고흥의 발명 인재 발굴에 필수적인 역할을 했으며, 관내 학생의 발명에 대한 관심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됐다.  고흥의 발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군 주관 대회가 지금과 같이 지속적으로 활성화 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06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