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 균형발전위원회 개최 - 2021년도 균형발전 사업 선정 및 균형발전 종합계획 용역 중간보고회 -
  • 기사등록 2020-11-09 20:25:5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청주시가 9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2021년도 균형발전 특별회계 사업을 선정하기 위한 균형발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항섭 청주부시장 등 균형발전 위원 15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사업부서에서 신청한 82건의 사업을 검토해 고은사거리~상대교 자전거도로 조성 등 지역특화 및 문화예술체육사업 4호정~추정간 도로확포장 공사 등 낙후지역 주민편익사업 19공북1리 구거정비공사 등 생활권 주거환경 취약지구 개선사업 35건 등 지역 간 불균형 해소를 위한 2021년도 균형발전 특별회계 사업 총 58건을 선정했다.

 

균형발전 특별회계 재원은 매년 통합 인센티브 187억 원과 시비 13억 원을 포함해 총 200억 원으로 2024년까지 지원된다.

 

이번 사업 선정안을 토대로 시의회 의결을 거쳐 예산이 확정되면 2021년부터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수행하고 있는 청주시 균형발전 종합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도 함께 진행했다.

 

청주시 규모에 맞게 4개 구()별 특색을 살린 균형발전 사업을 마련하고, 구별 발전전략을 설정해 단기적으로는 읍면 지역 중심, 장기적으로는 청주 전역을 어우르는 사업으로 단계별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균형발전 특별회계 재원을 낙후지역에 투입해 앞으로 도시와 농촌 지역 간 균형발전과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지역특화 균형발전 사업 발굴에 힘써 함께 웃는 청주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03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