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소방서, 겨울철 난방용품 사용 주의하세요! - 난방용품 안전관리 수칙 준수 당부
  • 기사등록 2020-10-05 11:02:0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소방서 과역119안전센터는 "겨울철에 많이 사용하는 전기 난방용품(전기히터, 전기장판 등)에 대한 안전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기매트 화재발생 광경 자료사진(이하사진/고흥소방서 제공)

통계에 따르면 기온이 떨어지고 일교차가 심한 10월부터 전기장판 등 전기 온열기구로 인한 화재가 증가하고 있다.

 

겨울철 흔히 사용하는 난방용품에는 전기장판, 온열매트, 온수매트 등이 있다. 전기제품은 전류 과부하나 사용·보관상 잦은 접힘으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

 

전기난로·화목보일러도 발생한 복사열이 가연물에 집적되면 화재가 발생할 수 있기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전기난방 용품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난방용품 구매 때 안전인증(KC마크)을 받은 제품 구매 ▲전기매트는 접히거나 물체에 눌리지 않도록 사용, 사용 후 반드시 전원 차단, 전선 피복 이상 유무 상시 확인 ▲멀티탭을 이용한 문어발식 전기 사용 금지 등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또 전기난로와 화목보일러 주위에는 가연물이나 인화성 물질 등을 방치하지 말고 주변을 깨끗이 청소해야 하며, 화재 발생을 대비해 소화기를 항상 비치해 두도록 한다.

 

유창길 과역119안전센터장은 “겨울철 화재는 전기 난방기구 부주의로 시작된다”며 “난방용품의 안전수칙 준수와 올바른 사용으로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81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