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준법지원센터, ‘추석 맞이 저장강박가구 주거환경개선 사회봉사’ - 추석 맞이 소외계층 주거환경개선 국민공모
  • 기사등록 2020-09-14 13:23:2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준법지원센터(소장 이동환)는 14일 광주 서구 광천동 소재 독거 장애인 저장강박가구에 사회봉사대상자, 직원 등 5명을 투입, 장기간 주택 내부에 방치된 쓰레기를 치우고 정리정돈을 돕는 등 주거환경개선을 실시해 수혜자는 물론 이웃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사회봉사는 저장강박 가구의 사정을 잘 알고 있는 광천동주민센터 행복드림팀 공무원이 지적 장애인이 척추골절상을 입고 몸이 불편한 가운데 불필요한 짐과 쓰레기를 오랫동안 치우지 못하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국민공모 신청을 하여 이루어졌다.

 

수혜자 김씨(48세)는 “허리까지 다쳐 병원에 있다 보니 치울까 엄두도 못냈는데 추석을 앞두고 대청소를 말끔히 해주셔서 감사 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동환 소장은 “수혜자가 깨끗하게 정리된 환경에서 새로운 마음으로 건강하게 살길 바란다.”면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영세 ․ 고령 농가, 장애인,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 대한 다양한 사회봉사 프로그램을 강화할 방침 이다.”고 밝혔다.


※국민공모 신청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 또는 광주준법지원센터(062-370-6554)를 통해 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70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