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를 소개합니다.
  • 기사등록 2020-08-27 15:06: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는 사회적 거리두리에 맞추어 비대면 활동 및 소규모로 진로탐색, 특기개발,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19년 개관 이후 지속적으로 청소년동아리 활동에 관심을 가지며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청소년 자치활동이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현재 용봉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동아리로 약 40명의 청소년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청소년기자동아리 “하늘누리”를 비롯하여 댄스동아리 “어도러블”,“에이블루”,“글로우”, 바리스타동아리“ 커피네로”, 봉사동아리“팔렛트” ,영상제작 동아리“유튜브동아리” 등 7개의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다.


댄스동아리에는 “어도러블, 에이블루, 글로우”는 자신들의 특기를 개발하는 동아리로 꾸준한 댄스 연습과 지역축제 참여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기자동아리 “하늘누리”는 여러 주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글을 작성하여 청소년의 생각을 알리고자 하는 동아리이다.


봉사동아리 “팔렛트”는 대학생 미술봉사 동아리로 청소년들에게 그림 그리기를 통해 여유와 취미를 찾고,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여 스트레스 해소 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과 함께 미술 활동 하는 동아리이다.

 

영상제작 동아리인 유튜브 동아리는 영상 촬영도 하고 촬영한 영상을 직접 편집하여 유튜브를 운영하는 동아리이다.

 

바리스타 동아리 “커피네로”는 커피를 주제로 청소년들이 동아리를 구성하여 바리스타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통해 진로 탐색, 특기 개발을 하는 동아리이다.

 

하반기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한 비대면 활동 및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청소년동아리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지원 활동과 지역축제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청소년동아리 참여나 기타 문의는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062-710-0924)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59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