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 한국조폐공사와 손잡고 ‘카드형 상품권 발행’ - 결제 수단 다양화로 화순사랑상품권 활성화 기대
  • 기사등록 2020-08-27 14:10: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화순군(군수 구충곤)이 한국조폐공사와 손잡고 카드형 화순사랑상품권을 제작할 계획이다.

 

화순군과 한국조폐공사는 26일 오후 군청 소회의실에서 협약식을 열고 카드 상품권 발행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구충곤 화순군수와 조용만 한국조폐공사 사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화순군과 조폐공사는 화순사랑카드(카드형 화순사랑상품권) 제작, 화순사랑카드 신뢰성과 보완성 제고를 위한 서비스 개선, 화순사랑카드 활성화를 위한 신기술 적용과 홍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화순군은 종이 화순사랑상품권에 이어 카드형 화순사랑상품권을 선보여 화순사랑상품권 활성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카드형 상품권은 지역의 가맹점 어디서나 일반 체크카드처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카드형 상품권이 도입되면, 이용자는 판매대행 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앱(APP)을 통해 카드 발급과 충전, 사용 내역과 잔액을 확인할 수 있다. 가맹점은 종이 상품권보다 카드형 상품권을 선호하는 젊은 층의 고객 유입, 결제 수단 다양화 등으로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카드 상품권 도입으로 직장인, 청년층의 화순사랑상품권 이용이 증가할 것”이라며 “화순사랑상품권 유통을 활성화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순군은 올해 화순사랑상품권을 740억 발행했으며 가맹점수는 2314곳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59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jQuery)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