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코로나 19 지역내 감염 예방에 총력 경주 - 취약계층 등 사회복지시설에 긴급 방역물품 배부
  • 기사등록 2020-08-20 15:36: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그동안 진정 국면을 보이던 코로나 19 확진자가 직장, 의료기관, 종교시설 등을 통한 전파가 전국으로 확산추세를 보이고 있고 특히, 도내 일부 시‧군에서도 확진자가 연이어 발생됨에 따라 사태의 심각성을 감안, 자체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터미널 시설 소독 실시 광경(이하사진/강계주 자료)

코로나 19의 청정지역인 고흥군은 ‘예방만이 코로나 감염의 위협에서 벗어나는 최선책이다’라는 단오한 각오로 코로나19의 지역 감염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재래시장 방역 소독

또한, 고흥군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에 대한 효율적인 방역을 위해 보건소, 재난안전과, 여성청소년과 등 관련 실과소간 업무소통과 민간시설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유지해 나가고 있다.

 

특히, 군내 집단 이용시설인 경로당, 노인요양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 769개소, 805개 사업장에 시설별 전담 요원을 지정해 방역 안전수칙 준수 여부, 출입자 명부 관리, 발열체크 등을 매일 실시해 예방 및 역학조사에 대비해 나가고 있다.

 

군 방문객 발열체크

이와함께 코로나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는 실천 가능한 최상의 선택은 마스크 착용임을 실감하고, 마스크 품귀에 사전 대비하기 위해 kf94 등 6만매를 미리 확보해 우선적으로 경로당 2만5천매, 장기요양시설 6천6백매, 지역아동센터 및 그룹홈에 4천2백여매 등 각 시설에 4만매를 배부할 계획으로 추진 중에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54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