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당 광주시당 광주지역 특별재난지역 선포 요청 - 신속한 특별재난지역 선포와 완전한 피해복구를 위한 예산지원을 요청드립…
  • 기사등록 2020-08-11 14:20:24
기사수정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진 광주지역에 대한 신속한 특별재난지역 선포와 완전한 피해복구를 위한 예산지원을 요청드립니다.

 

광주지역은 지난 7~8일 500mm가 넘는 집중호우가 쏟아져 도심 곳곳의 저지대가 침수되고 황룡강 일대가 범람하는 등 공공시설과 사유시설에서 1,041건의 재산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이후에도 비가 계속되고 피해 상황도 계속 늘고 있어 더 많은 재산피해가 예상됩니다.


문제는 올해 초부터 계속된 ‘코로나 19’ 상황과 맞물려 재해 복구를 위한 지방정부의 예산도 바닥을 보이는 등 현실적인 지원 대책 마련이 쉽지 않다는 점입니다.

 

재난관리기금 등 광주시의 관련 예산은 코로나19 대응으로 거의 소진돼 지난 10일 교부된 10억원의 특별교부세로는 턱없이 부족한 상황으로 특별재난지역 지정으로 수해 복구를 위한 추가 국비지원이 이뤄져야 합니다.

 

정부에 절실하게 요청드립니다. 광주지역에 신속한 특별재난지역 선포와 함께, 또다시 이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실적인 예산지원을 촉구합니다.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비가 내릴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번 자연재난은 정부의 강력한 뒷받침과 함께 지방정부의 지원, 광주시민의 재난 극복의 단합된 힘이 합쳐진다면 얼마든지 극복 가능할 것이라 믿습니다.

 

정부의 신속한 조치를 거듭 요청드립니다.

 

2020. 8. 11.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위원장 송갑석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48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