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번 여름엔 인제 만해마을에서 문학 삼매경 어때요? - 제9회 ’님의 침묵 전국 백일장’ 8월 14일 개최 - 운문부·산문부로 진행…대상에 문체부 장관상·상금 300만원
  • 기사등록 2020-08-03 08:25:43
기사수정


님의 침묵 전국백일장(백담사 만해마을)

9님의 침묵 전국 백일장‘2020 만해축전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814() 오후 2시 강원도 인제군에 있는 동국대학교 만해마을 교육원에서 열린다.

이번 백일장은 한국 문학사의 대표적인 시인이자 독립운동가인 만해 한용운 선생의 위대한 삶과 문학정신을 되돌아보고 시민들의 문학적인 감수성과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님의 침묵 전국백일장(백담사 만해마을)

행사는 운문부(·시조)와 산문부(수필)로 나눠 진행되고, 시제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발표된다.

올해는 운문부와 산문부를 나누지 않고 통합해 대상을 수여 하며, 부문별로 장원·특별·차상·차하·장려상이 수여 된다. 특히 올해는 상격을 높여 대상 수상자에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주어지며, 특별상으로 광복회장상이 추가됐다.

시상 내역을 보면 대상 1명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장원 2명 강원도지사상과 상금 각 100만원 특별상 2명 광복회장상과 상금 각 100만원 차상 2명 인제군수상과 상금 각 80만원 차하 2명 인제군의회 의장상과 상금 각 70만원 장려 6명 인제 신문 사장상과 상금 각 10만원이다

 


님의 침묵 전국백일장(백담사 만해마을)

참가 자격은 미등단자로 나이·성별·지역 제한이 없으며, 참가 희망자는 인제 신문(www.okinjenews.co.kr)이나 인제군(www.inje.g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810일까지 이메일(injenews@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특별히 초등학교 참가자 전원에게는 만원권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심사위원은 문단의 중진·원로 문인 중 위촉하며 수상자 발표와 시상식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인제신문사 김좌훈 대표는 해마다 8·15광복을 맞아 독립의 참뜻을 되새기고 만해 선생의 애국 사상과 문학정신을 기리고자 백일장을 개최하고 있다특히 올해는 대상을 신설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여 하는 만큼 문학에 재능이 있는 많은 시민이 참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는 만해축전 추진위원회·강원도·인제군·동국대학교·만해사상실천선양회가 주최하고 인제신문사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문의: 033-461-1588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43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구름 가득한 가을 하늘 아래 화순 영벽정 그리고 기차
  •  기사 이미지 보성세계차엑스포 개막, 류지광.추가열 차밭 힐링 토크 콘서트
  •  기사 이미지 황금빛 상황버섯이 ‘주렁주렁’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