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소방서, 여름철 캠핑 안전수칙 준수 당부 - 가스렌지 등 KC인증 규격품 사용 등 안전에 특별히 주의해야
  • 기사등록 2020-07-20 10:31:4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소방서(서장 박상진)는 여름철을 맞아 캠핑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캠핑 시 지켜야할 안전수칙을 홍보하는 등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고흥해창만오토캠핑장(이하사진/강계주)

고흥소방서에 따르면 ‘본격적인 캠핑 시기를 맞은 여름철 안전한 캠핑을 위해서는 가스 등 화기와 전기제품을 다루는 데 꼼꼼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해창만오토캠핑장 야경

특히 가스를 이용할 경우 ▲삼발이 크기에 맞는 조리기구 사용 ▲밀폐된 공간에서 가스용품 사용 금지 ▲가스 주변에 가연성 물질 방치 금지 ▲휴대용 가스레인지 2개 이상 연결 금지 ▲알루미늄 호일 사용금지 ▲캠핑용 가스용기는 KC마크 확인 및 불법 재충전 금지 등이 있다.

 

또한 전기제품을 사용하기 위한 릴선이나 케이블은 누전차단기가 설치된 제품을 사용하고 비가 오면 즉시 전원을 차단해야 한다.

 

영남남열해돋이해수욕장

소방서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국내여행과 캠핑활동이 잦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캠핑장 이용 시 화재 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린다. 특히 소화기와 구급함을 항상 캠핑장비와 함께 준비하여 여름철 안전하고 즐거운 캠핑을 즐기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34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