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보건복지부 주관 복지사각지대 발굴 ‧ 지원 우수기관에 선정 - 통합사례 관리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개입과정과 결과 우수 평가
  • 기사등록 2020-07-14 14:26: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지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장관표창을 수상한다고 13일 밝혔다.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 지원 광경 자료사진

보건복지부는 2019년 11월부터 2020년 2월까지 지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 집중 발굴 및 지원 기간을 운영·점검을 통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229개 시·군·구 가운데 실적이 우수한 23개의 기관을 선정발표 했다.

 

고흥군은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을 위한, 인적 안전망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소양교육을 시작으로 언론, 군, 읍·면 홈페이지, 반상회를 통한 홍보와, 군내 전 읍·면 현장을 방문 홍보 리플렛과 홍보물품 배부했으며, 16개 읍면에 찾아가는 이동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또한, 겨울철 위기요인별 복지사각지대 일제조사를 통해 현장방문을 집중적으로 실시해 주거 취약가구 109건을 포함한 총 1천507건을 발굴, 상담을 통해 긴급복지, 기초수급 등 공적서비스 연계와 민간자원 및 통합사례관리를 연계했다.

 

특히 주거, 의료, 법률, 돌봄, 고용 등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를 통합관리 지원하여 우수사례를 통해 고흥군 통합사례 관리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개입과정과 결과를 인정받아 우수평가 받았다.

 

송귀근 군수는 “앞으로도 겨울철뿐만 아니라 연간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며, 복지가 위기상황에 힘들어하는 취약계층의 희망이 되도록 따뜻한 복지를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3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