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국의섬! 신안 도초 화도 권역단위 거점개발사업 71억원 선정′ - 관광기반 구축으로 신안의 대표적인 특화 어촌권역으로 조성
  • 기사등록 2020-06-04 15:57: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신안군(군수 박우량)은 해양수산부에서 추진하는「2021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에 공모, 도초면 화도권역이 선정되어 오는 2025년까지 총 71억원 (국비 70%) 규모의 사업비를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8월부터 지역개발사업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주민 주도의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군청 및 면사무소 관계자와 주민 등이 선진지 벤치마킹과 수차례의 의견수렴을 통해 공모계획서를 작성, 전라남도 1차 심사 및 해양수산부 2차 심사 결과 최종 선정되었다.

 

도초 화도권역은 불을 피워 선박의 등대 역할과 서남해안 해상교통 및 어업경제권의 요충지 역할을 하였으나, 지금은 낙후되고 침체되어 지역민의 정주여건이 열악한 지역이다. 

 

이번에 선정된 『도초 화도 권역단위 거점개발』사업은 화도 옛골목 복원, 생태하천정비, 간재미 섬문화 마당, 전국최대 수국공원과 연계한 명품숲길 수국 테마로드, 체험장, 주거지 색채경관정비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2019년 천사대교 개통과 흑산도, 홍도, 비금도의 풍부한 주변자원과 어항주변의 기반확충, 특화경관 조성, 주민복지 실현 등 역사와 전통이 살아있는 체류형 관광거점으로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이 기대된다.

 

박우량 군수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은 “섬으로 형성된 신안군의 열악하고 낙후된 지역을 계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기초생활기반과 문화․복지 시설 및 가로경관을 개선하여 지역주민에게 더 나은 정주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며 “앞으로도 지역개발사업의 지속적인 공모를 통해서 모든 읍․면을 순차적으로 정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08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유)치평개발, 코로나19 위기 극복 후원금 기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 하늘에 열린 애플수박 1인 가구에 최고
  •  기사 이미지 함평엑스포공원, 촉촉이 젖은 수련
인터넷광고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