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찾아가는 이동신문고 운영 - 16개 읍면 찾아 군민의 민원해결에 앞장
  • 기사등록 2020-05-28 15:34:1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군민들의 민원편의를 위한 이동신문고를 지난 27일 동강면에서 올 해들어 처음으로 운영 했다.

 

찾아가는 이동신문고 운영 광경(이하 사진/고흥군 제공)

당초 지난 2월부터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연기 됐다가 최근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등 생활 속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상담을 진행했다.

 

지난해에는 읍면 이동신문고를 통해 69건을 처리해 줌으로서  민원을 해결해 드리고 군민들의 고충을 경청하면서 민원인과 공감대를 형성했었다.

 

이를 토대로 올해도 동강면을 시작으로 11월까지 16개 읍면을 순회하면서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고충을 듣고 해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동강면에서의 상담은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관련한 민원 등 모든 행정분야를 포함해 우선적으로 사전신청 받아 개별 상담을 진행했으며 당일 현장에서도 방문 민원 접수를 통한 상담과 ‘찾아가는 마을세무사’를 병행 운영해 주민들의 궁금증과 불편함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찾아가는 읍면 이동신문고를 통해 군민들의 민원들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겠다”며 오는 6월에는 두원면, 고흥읍, 남양면을 찾아나설 예정으로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04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