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세이브더칠드런 업무 협약 체결 - 아동.청소년 권리향상 및 건강한 성장지원
  • 기사등록 2020-05-14 19:29: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5개구(동‧서‧남‧북‧광산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부와 광주광역시 아동권리향상과 위기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지원하는 협력망 구축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향후 광주지역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심리상담 등을 통한 문제해결을 위한 협력 체계를 갖추기 위해 14일(목) 오후 3시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부에서 이뤄졌다.

 

앞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세이브더칠드런은 지역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연계 협력과정을 통한 △ 위기 상황에 처한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의 인적·물적 자원 및 사례관리 연계 지원 △ 아동·청소년과 상담사, 보호자의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프로그램(긍정적 훈육, 비차별 이해, 아동권리교육, 아동안전보호정책) 운영 △ 이주배경아동에 대한 심리적 안정 도모를 위한 상담 및 자원 연계 등과 같은 다양한 협력 체계를 구축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차은선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에는 지역공동체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며, 금번 업무협약이 이를 위한 의미 있는 발걸음 중의 하나임을 강조하며 앞으로의 기관간 긴밀한 연대와 협력을 통해 지역내 청소년들이 더욱더 건강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사회적 안전망이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시센터를 포함 5개 구(동․서․남․북․광산구)에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 청소년 및 부모 심리상담,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청소년안전망)운영, 부모교육 및 부모상담, 또래상담자 양성,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해소 사업, 학교폭력 피해학생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을 원하는 청소년과 학부모는 청소년전화 062)1388로 전화를 하면 석 ‧ 박사급 전문상담자에게 무료로 24시간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95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