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도군, 아름다운 남도 화장실 2년 연속 선정 - 청결성, 문화공간 창출 등 전남도 평가 결과 최우수 시군 선정
  • 기사등록 2009-09-14 18:20:16
기사수정
진도군이 전라남도 주관 아름다운 남도 화장실 인증 평가 결과 우수 자치단체로 2년 연속 선정됐다.

진도군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아름다운 남도 화장실 인증 우수 자치단체’으로 선정되어 인증패를 수여받았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진도군은 전남도의 평가 결과 청결성, 유지관리, 문화공간 창출, 친자연성 등 배점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아 인센티브로 사업비 1,000만원을 지원받았다.

군은 지난 4월 대한민국 화장실협회 표혜령 대표를 초청, 화장실 청소 관리인 교육을 실시, 화장실 관리방안에 대한 교육 등을 실시해 청소 관리인의 사기를 진작하기도 했다.

이와함께 진도군은 지난 2006년과 2007년에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화장실 조성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 2년 연속 선정되어 상사업비 3억원을 수상한바 있다.

또 2008년 제10회 아름다운 화장실 공모전에서 진도군 고군면 회동관광지에 설치된 뽕할머니상 화장실이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진도군 환경녹지과 관계자는 “아름다운 남도 화장실이 항상 쾌적하고 깨끗하게 유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도군은 아름다운 남도 화장실 정착과 이용자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사소한 불편 사항도 적극적으로 해소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극대화 시켜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8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