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민단체 유권자 시민 행동 결성 정책 선거 유도 - 유권자 알권리를 위한 정책 질의, 4월 1일 14시 서약식 개최
  • 기사등록 2020-03-30 08:20: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우 기자]순천시민단체는 3월 27일(금) 1시 순천 유권자 시민행동(순천YMCA, 순천YWCA, 순천NCC, 전남동부지역사회연구소, 순천환경운동연합, 순천KYC, 순천교육공동체시민회의, 순천언론협동조합, 순천YMCA아이쿱생협. 순천아이쿱생협, 순천시지속가능한발전협의회)을 결성하고 유권자의 알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활동에 나섰다.


순천 유권자 시민행동은 4.15 총선은 정치개혁의 과정으로 국회개혁을 통한 국민 입법권을 확보하고, 잘못된 국회의원 선거구 획정을 바로잡아야 하며, 지역사회에 누적된 과제를 해결하는 장이어야 한다고 밝혔다.


순천 유권자 시민행동은 순천광양구례곡성갑, 순천광양구례곡성을 지역에 출마하는 모든 국회의원 후보자들에게 4대 개혁 과제와 16개 정책을 제안하고 답변을 받을 계획이다.


여순1019 특별법 제정, 전남동부권 의료복지를 위한 공공의대 설립, 순천 선거구 분구 또는 원상회복, 젠더폭력을 비롯한 여성대상 신종폭력(데이트, 스토킹, 사이버 성범죄 등) 처벌 강화를 위한 입법활동, 광양만권 대기오염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한 특별법 제정, 순천KBS 방송국 기능조정 및 폐쇄 계획 철회 등의 공동 정책 의제를 제안했다.


순천 유권자 시민행동은 이번 4.15 총선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지역 후보자 검증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유권자가 후보자를 ‘나’의 삶과 연관지여 ‘나’의 삶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정당과 후보자에게 투표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순천 유권자 시민행동은 3월 29일 모든 후보자에게 질의서 직접 전달했고 정책 선거를 위한 후보자 서약식은 4월 1일 오후 2시 순천YMCA에서 개최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67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