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다문화가족 한마음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09-09-09 15:58:56
기사수정
 
무안군(군수 서삼석)은 지난 8일 관내에서 생활하고 있는 274세대의 다문화가족에게 화합하는 마음과 이웃에 대한 사랑을 키워주기 위한 다문화 가족 한마음 대회를 무안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하였다. 여성단체 협의회(회장 이광숙)에서 주관하여 “열린 다문화 사회, 함께하는 다문화 가족” 이라는 주제로 다문화 가족과 군민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서로 간에 우의를 돈독히 다지는 하루가 되었다고 밝혔다.

행사는 생활수기발표, 자국 민속놀이, 노래자랑 등 이주여성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특히, 행사의 사회를 이주여성에게 진행토록 하여 자신들을 위한 행사에 주인의식을 갖고 참여하게 하였다. 자국 민속놀이 코너에서는 정성껏 준비한 전통의상을 입고 각자 나라의 춤과 노래를 선보여 참가자들의 열렬한 박수를 받기도 하였다.
 
해마다 국제결혼의 증가의 폭이 커지고 다문화가족이 급속하게 증가 추세에 있다. 따라서 군민이 다문화 현상에 대한 높은 이해를 가지고 외국인과 더불어 잘사는 풍토를 조성하여 지역 사회의 경쟁력을 갖추는 일이 시급한 과제가 되었다. 군은 이들 가정이 군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우리사회의 일원으로 소속감을 가질 수 있도록 사회적 제도적 장치를 정비하여 나갈 계획이다.

무안군 관계자에 의하면 “이날 행사는 우리사회에서 다문화가족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우리군민 모두가 다문화 가족이 안고 있는 어려움을 이해하고 함께 해결방법을 찾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이 행사를 통해 다문화 가정에 좀더 포근한 이웃으로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 한다고 하였다.

부대 행사로 ‘사랑의 나눔 장터’를 운영하여, 다문화 가족과 군민들이 일상 생활용품과 재활용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하였고, 장터에는 관내 업체에서 생산되는 제품과 농산물 가공 상품이 전시판매 되었으며, 여기서 모이는 수익금은 불우한 이웃을 위한 성금으로 기탁하게 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6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