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소방서(서장 남정열)는 코로나19 감염의 우려로 인해 소방서 방문 민원이 꺼려진다면 방문 없이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민원센터인‘소민터’를 활용해 주실 것을 안내하고 있다.
소방청은 지난 2016년 7월부터 온라인으로 간단한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소방민원센터는 인터넷 홈페이지(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온라인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처리할 수 있는 민원은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 신고 ▲2급·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이다. 아울러, 신청한 서류의 진행과정과 처리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코로나19 및 원거리로 인해 민원방문이 어렵다면 소민터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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