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소방서, 봄철 맞아 논·밭두렁 태우기 삼가 당부
  • 기사등록 2020-03-09 09:33:1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깆]무안소방서(서장 박원국)는 봄철 건조한 날씨와 바람에 의한 산불의 확산이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봄철 산불화재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산림청 공고에 따르면 지난 달 1일부터 오는 5월15일까지 “산불조심기간” 으로 정하고 있으며, 산림과 가까운 곳에서는 허가 없이 논·밭두렁을 태우거나 각종 쓰레기를 소각하지 말아줄 것을 당부했다.

 

산불화재의 대부분의 원인은 논·밭두렁 태우기, 쓰레기 소각, 담배꽁초 무단투기 등의 부주의에 의해 발생했으며, 이는 민가, 문화재 시설 등으로 번져 인명, 재산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최근에도 크고 작은 산불화재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무안소방서는 △ 산불예방 홍보활동 전개 △ 논·밭두렁 쓰레기 소각행위 금지 △ 담배꽁초 무단투기 및 불법소각 행위에 대한 단속 강화△ 논·밭두렁 쓰레기 소각행위 금지 및 이로 인한 출동 시 부주의 화재예방 계도 등 봄철 산불화재 예방에 총력을 기울여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박원국 서장은  "건조한 날씨에는 자그마한 불씨도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며 "입산 시 화기나 인화물질 휴대금지, 흡연행위 금지, 불법 소각행위 금지 등 군민 모두 산불화재 예방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51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