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유소년축구팀, 전국대회 우승 쾌거 - 만천하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U-11부 우승
  • 기사등록 2020-01-17 15:40:2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무안군 유소년축구단(이하 무안FC)이 전국규모의 유소년 축구대회에서 우승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닷새 동안 충북 단양군 일원에서 열린 ‘제1회 만천하배 전국 유소년클럽 축구대회’에 참가하여 U-11부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만천하배 전국 유소년클럽 축구대회’는 (사)한국유소년축구클럽연맹이 주최하고, 단양군과 단양군체육회, (주)스타스포츠가 후원한 대회로 U-8, U-9, U-10, U-11, U-12부, 총 5개 부문으로 나누어 초등학교 2∼3학년 24개 팀과 4∼6학년 42개 팀으로 구성하여 1,600여명 의 선수가 참가한 전국규모의 대회이다.

 

무안FC는 무안군축구협회(회장 류대호)의 후원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축구 불모지인 무안군에서 첫 훈련을 시작하여 오는 2월에 창단식을 진행하는 신생팀으로 U-11부의 이번 대회 우승은 3개월에 이룬 엄청난 성과라 할 수 있다.

 

무안FC의 김성현 총감독은 “3개월간의 짧은 훈련기간 이었지만 우리 무안FC 아이들의 열정과 실력은 전국 최고였다”며, “다른 지역에 비해 늦게 시작한 유소년축구단이지만 학부모운영위원장(위원장 한향미)의 적극적인 노력과 학부모님들의 도움으로 이 같은 기적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박유준(무안 오룡초5) 유소년팀 주장은 “지난 12월에 진행된 무안군 제3회 유소년 풋살대회에서 군수님이 우리 무안FC에 많은 지원을 해주신다고 약속하셨다며, 빨리 우승 트로피를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12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구름 가득한 가을 하늘 아래 화순 영벽정 그리고 기차
  •  기사 이미지 보성세계차엑스포 개막, 류지광.추가열 차밭 힐링 토크 콘서트
  •  기사 이미지 황금빛 상황버섯이 ‘주렁주렁’
인터넷광고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