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정보문화센터가 독서의 계절을 맞이하여 제 13회 독서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8월 25일부터 내달 24일까지 전 군민을 대상으로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대학.장병 포함)부로 나눠 독서 감상문을 공모.시상 할 계획이며 지난해에도 많은 군민들이 응모 한바 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독서왕 선발대회는 군민의 정서 함양과 새로운 정보 및 교양을 습득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 정립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하고 있으며, 응모요령은 정보문화센터 (영암.삼호도서관)나 거주지 읍면사무소 민원실에 독서 감상문과 함께 내달 2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원고분량은 초등부의 경우 200자 원고지 10매 내외 / 중등부는 12매 내외 / 고등부는 15매 내외 / 일반부는 20매 내외로 작성해 제출하면 심사과정을 거쳐 오는 10월25일 홈페이지 또는 개별 통지 하여 발표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library.yeongam.go.kr)배너란에 게시 되어 있다.
이밖에도 정보문화센터에서는 전군민이 “책 읽는 영암 만들기”에 동참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금년에만 30여개의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시행하였거나 시행중에 있으며, 그 공로로 2009년 상반기에 전국 공공도서관 독서문화기반 구축 우수 도서관으로 선정 되는 등 타 자치단체로부터 부러움을 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