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500여명 건각들, 푸른길 공원서 건강 뽐낸다. - 11월 2일 ‘아름다운 푸른길 건강 걷기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19-10-30 11:53:39
  • 수정 2019-10-30 11:59:5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안명숙 기자]“아름다운 푸른길 공원에서 우리 이웃들과 함께 산책하면서 이야기도 나누고, 걷기 운동이 활성화됐으면 좋겠다 싶어 건강 걷기대회에 참가하게 됐어요.”

 

오는 11월 2일 광주 남구 푸른길 공원 일원에서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건강 걷기대회가 열린다.

 

30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남구가 주최하고, 주월‧효덕 주민건강위원회가 주관하는 ‘아름다운 푸른길 건강 걷기대회’가 오는 11월 2일 오전 9시부터 주월동 빅스포 뒤 광장에서 펼쳐진다.

 

이날 건강 걷기대회에는 관내 주민들 뿐만 아니라 푸른길 공원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 등 약 500명 가량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건강 걷기대회 코스는 약 3㎞ 구간이다.

 

빅스포 광장에서 출발해 반환점인 동성고 앞을 지나 되돌아오는 코스이다.

 

남구는 출발점과 반환점, 도착점에서 인증 도장을 받은 참가자들에게 완주 기념품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 출발점 인근에 어린이 건강관을 비롯해 금연, 인바디, 치아 불소도포 등 5개 건강부스를 마련, 건강 걷기대회에 참가한 주민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직접 체크하고 걷기 운동 실천을 통해 건강상태를 증진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밖에 봉주초교 학생들과 남구 아코디언 예술단은 걷기 대회 식전 행사로 태권무 공연과 연주 무대를 선보이며, 대회가 끝난 뒤에는 행사장 주변에서 가족 단위 참가자를 위한 버블 매직 쇼도 펼쳐질 예정이다.

 

건강 걷기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들은 대회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거나, 주월건강생활지원센터에 전화(☎ 607-6131, 6126)를 걸어 사전 접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화창한 가을날에 우리 이웃들과 함께 걸으면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며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55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