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3회「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벡스코에서 열려 - 200업체 신청한 상태, 업체 참가문의 쇄도
  • 기사등록 2009-08-17 09:05:46
기사수정
부산시와 KOTRA, 국제신문이 공동주최하는 ‘2009 국제환경 ․ 에너지산업전(이하 ENTECH 2009)’이 오는 9월 16일부터 19일까지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ENTECH는 환경 ․ 에너지를 통합한 국내 유일의 전시회로 기획되어 올해 3회째를 맞이하게 된다. 최근 전 세계적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환경과 에너지 분야의 산업적인 측면에서 향후 상호 밀접히 연관되어 있음을 강점으로 올해 초부터 참가업체를 모집한 결과, 현재 200여 업체 약400부스의 참가신청서를 접수한 상태이며 참가문의도 쇄도하고 있다.

전시품목은 수질, 대기, 폐기물 등 환경 기반산업과 전통적 강세인 가스, 냉난방, 발전 및 플랜트 부품 분야와 풍력, 태양열 등 재생에너지와 에너지절감 부문으로 8월 말까지 신청서 접수를 마감할 예정이다.

특히 해외에서는 환경 ․ 에너지산업분야 선진국인 캐나다, 호주, 일본 국가관과 관련분야 세계 최대 소비국인 중국 국가관의 참가가 확정됐다. 또한 세계 최대 풍력제조업체인 VESTAS사 구매담당 인사를 포함해 아시아, 유럽, 미주 등지로부터 진성해외바이어 200여개 업체를 초청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환경 ․ 에너지분야의 다양한 세미나와 포럼도 개최될 예정으로 KOTRA 주관 해외수출상담회를 비롯한 한국에너지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녹색성장포럼, 해외투자설명회 및 관련분야 전문세미나 ․ 회의가 이미 예약을 마친 상태이다.

국내외 유명바이어를 초빙해 부산.경남지역 산업체 투어를 실시하고, 부산지역 산업체에 대한 홍보도 병행한다. 환경 ․ 에너지 분야에 대한 시민 참여를 위해 9월 18일부터 9월 19일까지는 퍼브릭데이(Public Day)로 운영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에너지산업전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관련기업을 육성시켜 차세대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세계적인 전시 컨벤션 도시로의 도약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4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