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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 주민서비스포털(www.oklife.go.kr)과 연계 추진 - 국민권익위, 2009년 국민신문고 고도화 사업 발표
  • 기사등록 2009-08-12 12: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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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민원 온라인 통합창구인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를 운영하는 국민권익위원회(ACRC·위원장 양건)는 국민신문고의 기능개선을 위한 「2009 국민신문고 고도화 사업」을 추진한다.

국민신문고를 자치단체와 공공·민간기관 등에 별도로 방문하지 않고도 정부가 제공하는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주민서비스포털(www.oklife.go.kr)과 연계시키는 사업을 통해 주민서비스 포털에 접수된 민원이나 국민제안의 통합창구를 국민신문고내에 만들고, 접수된 민원과 국민제안을 담당자가 직접 다른 부처와 부서로 분류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시킬 예정이다.

또한, 이송·이첩한 민원이나 국민제안의 처리현황을 모니터할 수 있는 사후관리 기능도 국민신문고에 마련하기로 했다.

국민권익위는 이번 고도화 사업을 통해 국민제안 공모기능도 개선해 여러 기관이 함께 주관하는 공모제안을 운영?관리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반복적으로 제기되는 고충민원의 병합 처리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그리고, 다른 기관 소관의 내용이 포함되어있는 민원은 해당 기관과 협력해 병렬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개선내용도 포함시켰다. 이번 사업은 올해 연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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