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대, ‘미세먼지대응협력단’ 가을학기부터 설치 운영
  • 기사등록 2019-08-27 16:13: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고농도 미세먼지 해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경기대가 이번 가을 학기부터 미세먼지대응협력단을 설치, 운영할 계획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학교법인 경기학원(이사장 김통)는 경기대가 대학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경기도를 대표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미세먼지대응협력단을 설치,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대는 미세먼지대응협력단을 통해 미세먼지 등 기후환경변화대응분야의 각 전문가를 초빙해 오늘날 국민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 저감 문제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이 분야 전문가를 육성, 발굴할 방침이다.

 

이에 앞서 정부에서도 20166월 관계부처 합동 미세먼지 관리 특별대책 수립을 추진했고, 20175월 새 정부 출범시에도 미세먼지 문제해결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 운영되고 있다.

 

또한, 새정부는 미세먼지 관련 공약에서도 임기 내에 국내 미세먼지 배출량 30% 감축을 추진하며 촘촘한 미세먼지 관리대책 수립은 물론 한중 정상외교의 주요의제로 미세먼지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대 미세먼지대응협력단은 국가, 지방자치단체 및 산업계와 산학연 협력 체제를 구축해 미세먼지 대응 신산업 개발 및 육성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데 그 설립 목적을 두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09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