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전남 4-H 회원 한마음 야영교육” 참여 - 전남 미래 농업 발전의 리더십 함양하는 계기 되길
  • 기사등록 2019-08-08 15:16: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위원장 김성일) 소속 의원들은 지난 7일 “2019 전라남도 4-H회원 한마음 야영교육” 행사에 참여해 지역회원들을 격려하고 연합회의 발전과 화합을 성원했다.

 

이번 야영대회는 지역 연합회간 화합과 발전을 목적으로 22개 시·군 4-H회원 420여명과 지도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미래 농업의 중추 4-H회가 이끈다.”라는 주제로 2박 3일(7일~9일) 동안 야영체험, 문화 공연과 간담회, 역사ㆍ유적 탐방, 리더십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김성일 위원장(더불어민주당, 해남1)은 축사에서 “어려운 시기 마다 국가발전의 원동력이었던 선배들을 거울삼아 새로운 사회변화에 맞춰 인격을 도야하고 농심을 배양하여 우리 농업과 농촌사회를 이끌어갈 청년리더로서 전문농업인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4-H회원 선배로서 활동했던 경험들이 현재 의정활동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하며 공동체 의식을 강조했다.

 

또한 농수산위원회 소속 의원들도 지역연합회를 찾아 야영대회의 체험과 학습을 통해 농촌을 사랑하는 청년들이 되 주길 당부하고 격려 했다.

 

한편, 농수산위원회는 회기가 없는 8월에도 농어업 관련 행사 및 세미나에 참여하여 의견을 청취하고 현황을 파악하는 등 농어업인 소득 향상을 목표로 다각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597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