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소방서, 피서객 물놀이 안전사고 주의 당부 - 안전수칙 철저히 준수…수상구조대 운영
  • 기사등록 2019-06-25 10:45:1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소방서(서장 남정열)는 여름철을 맞아 남열 해돋이 해수욕장 등 주요 피서지를 방문하는 피서객도 늘어나고 있어 여름철 물놀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수상구조대원들의 인명구조 훈련(사진/고흥소방서 제공)

고흥군의 남열 해돋이 해수욕장이 다음달 11일 개장을 시작으로 풍류 해수욕장, 팔영산 자연 계곡 등 많은 피서객 방문으로 각종 수난안전사고가 잇따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생활화가 무엇보다 강조되고 있다.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개인 스스로 안전수칙을 준수해야하며, 주요 안전수칙으로는 ▲물에 들어가기 전 반드시 준비운동과 함께 구명조끼 등 안전장구 착용 ▲물에 들어가기 전 심장에서 먼 부분부터(다리, 팔, 얼굴, 가슴 등) 물을 적시고 입수 ▲자신의 수영능력을 과신하지 말고, 무모한 물놀이 활동 금지 ▲장시간 계속 수영하지 않으며, 호수나 강에서는 혼자 수영하지 않는다 등이다.

 

특히, 어린이는 갑작스런 위험에 대처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보호자가 함께 물놀이를 하거나 시선을 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물놀이 사고의 대부분은 사소한 부주의와 안전불감증으로 발생한다"며, "기상상태 확인, 안전장구 착용, 안전수칙 준수 등으로 안전한 물놀이를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고흥소방서 119구조대에서는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해 남열 해돋이 해수욕장에서 119수상구조대를 운영 준비 중에 있으며, 이밖에도 여러 해수욕장과 계곡 물놀이 수난사고 대비 각종 인명구조훈련에 임하는 등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 달성에 최선을 다 한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565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