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교육지원청, 학부모동아리 스포츠로 자녀와 소통하는 음악줄넘기 - “ 음악줄넘기 학부모 동아리 심화 연수 실시”
  • 기사등록 2019-06-03 17:08:3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무안교육지원청 학부모자율연합회에서는 지난 5월 31일 무안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강당에서 학부모 음악줄넘기 동아리 회원과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스포츠로 자녀와 소통하는 음악줄넘기 동아리 심화 연수”를 실시 했다.

이 번 연수는 광주시 줄넘기협회 장삼순 협회장이 강사로 참여해 음악줄넘기 회원들에게 줄넘기에 대한 새로운 기술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필요사항을 전수하는 과정으로 운영되었다.

 

학부모 음악줄넘기 동아리 ‘줄세상’은 2013년부터 현재까지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주 2회 학부모와 지역민을 대상으로 무안교육지원청 강당에서 줄넘기로 친목을 다지고 있다.

 

특히 줄넘기 회원 중 대부분은 줄넘기 자격증을 취득하여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학교축제와 지역축제, 병원, 요양원등을 방문하여 음악줄넘기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매주 토요일에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줄넘기 동아리를 운영하여 학생 체력증진을 위해 재능기부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심화연수를 통해 줄넘기 회원들의 역량이 향상되고 전문성을 갖추어 더 다양하고 폭넓은 재능기부 활동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무안학부모 동아리 ‘줄세상’ 이인숙 회장은 “무안교유지원청의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으로 무안학부모 동아리가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었다. 교육장님과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 심화연수를 통해 익힌 기량을 어제든지 학무모, 지역민, 학생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안교육지원청 정재철 교육장은 “무안학부모동아리가 학교, 가정, 지역사회 간 소통을 활발하게 하여 행복한 학교 문화조성과, 학부모들의 재능기부 활성화에 기여하리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무안학부모동아리 ‘줄세상’은 학부모와 지역민 학생 회원을 상시 모집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은 언제나 참여가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550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