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교육청, 2019 전남상업경진대회 성료 - 4차산업혁명 상업·정보 인재들 경연, 나주상고 성적 두각
  • 기사등록 2019-05-29 13:20: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승주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주최하고 순천효산고가 주관해 개최한 ‘2019 전남상업경진대회’가 지난 23일 순천효산고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전남 도내 19개 상업계 고교 279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12개 종목에 걸쳐 실무능력을 겨뤘다.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금융실무,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세무실무,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 등 10개 경진종목과 경연종목인 경제골든벨, 시범종목인 비즈니스 프로그래밍이 펼쳐졌다.

 

대회 결과 공립 상업계인 나주상업고등학교가 창업실무, 전자상거래실무, ERP 등 3개 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해 역대 전남대회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목포여상고는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사무행정과 시범종목인 비즈니스 프로그래밍 분야에서 금상을 획득했다.

 

순천효산고(회계실무, 비즈니스영어)와 여수정보과학고(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 경제골든벨)도 2개 분야에서 금상을 받았다. 이밖에 순천청암고는 세무실무, 진성여고는 금융실무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번 대회 종목별 1~6위까지는 제9회 전국상업경진대회 자동출전권이 부여된다.‘제9회 전국상업경진대회’는 교육부 주최, 전라남도교육청 주관으로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전남생태문화교육원, 순천효산고(제1경진장), 순천청암고(제2경진장), 벌교상업고(제3경진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전남대회 결과 전남대표로 참가하는 학생들이 실력을 연마해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546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