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시는 지난 27일 시청직원들을 대상으로 한국독서경영연구원장 다이애나 홍을 초청하여 특강을 열었다.
‘지속성장을 위한 독서경영’ 특강은 독서코칭 및 독서 강좌로 전국에서 서울시, 시흥시에 이어 전국자치단체로는 3번째로 주최하는 행사로 공무원들의 지식함양과 지속가능한 잠재의식을 이끌어낼 수 있었던 뜻 깊은 행사였다.
독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다이애나 홍’은 지식습득을 넘어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글로벌 지식 창조자로 거듭나는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다이애나홍은 삼성등 대기업체 강의 및 단체특강을 전문으로 하는 강사로 포럼 독서경영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대학 및 지방대학 최고경영자과정의 강의, 비즈니스 성과향상을 위한 CEO독서경영, 지속적인 자기성장을 위한 직장인 독서경영활동, 최고의 코치되기 위한 학부모 독서경영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그의 저서로 다이애나홍의 독서여행, 책을 안 읽으니 바쁠 수밖에, 책 읽기의 즐거움, 다이애나 홍의 독서향기등이 있다.
광양시관계자는 이 같은 뜻 깊은 강좌를 통해 내부적으로 공무원들의 소양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된 것으로 생각되며, 앞으로 품격 높은 강좌를 지속적으로 발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