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교육지원청, ‘아는 것이 힘’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설명회 - - 소중한 우리 아이의 미래, 학교와 가정이 함께 만들어가요.
  • 기사등록 2019-05-17 10:55: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이병석 기자]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임)은 5월16일(목)에 영암군 삼호종합문화체육센터에서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학부모들의 진로․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아이들의 미래를 가정과 학교가 함께 만들어나가자는 취지로 실시된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 학생, 교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로․진학에 대한 뜨거운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소중한 우리아이의 진로, 아는 것만큼 달라집니다’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설명회는 정동완 前 EBS 진로강사가 강연을 진행하였다.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에 필요한 역량에 대한 이야기로 말문을 연 정동완 강사는 2022. 대입전형의 변화와 이를 대비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한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서 심도 있는 강연을 이어갔다.

 

삼호서중 최경희 학부모는 “강연을 통해 평소에 갖고 있었던 진로에 대한 궁금증과 함께 그 동안 진학에 대해 미처 알지 못했던 내용을 함께 알 수 있었다.”며, “특히 2022. 대입전형의 변화와 대비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교육 방법이 필요한 지에 대해서 알게 된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영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아이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고민은 학교와 가정이 함께 해야 한다.”며, “영암진로지원센터에서는 아이들이 저마다의 소질과 특기를 살려 조금이라도 더 빨리 진로를 선택하고, 자신의 삶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538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