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09 현대자동차컵 아시안챔피언십 그랜드파이널 - 부산e스포츠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e스포츠 행사 풍성
  • 기사등록 2009-07-23 20:17:29
기사수정
㈜현대자동차가 주최하고 네오위즈게임즈와 EA가 공동주관하는 “2009 현대자동차컵 아시안챔피언십 그랜드파이널”이 7.24(금) 광안리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지난 2006년 시작된 이래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현대자동차컵 피파온라인 대회는 올해, 한국을 포함, 중국, 일본, 싱가폴,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7개국 대표 선수가 참가하는 국제대회로 거듭나며 매년 참가인원과 규모가 성장하고 있는 대회이다.

지난 5월부터 리그로 진행된 국내 예선에서 약900만명이 참여, 서울, 부산, 대구, 대전에서 진행된 지역권 예선을 거쳐 지난 7.18(토) 서울에서 열린 한국대표 선발전을 통해 김관형(대전, 만23세), 김성재(부산, 만23세)선수가 그랜드파이널 한국대표 진출 티켓을 획득하였다.

그랜드파이널은 한국을 포함한 8명의 각국 대표선수들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펼쳐 아시아 최강자를 가리게 되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승용차 1대 및 2010년 남아공월드컵 참관기회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야구게임 “슬러거”의 홍보대사인 프로야구 롯데자이언츠 이대호, 강민호 선수 팬사인회와 레이싱모델과 함께하는 포토존 행사, 인기가수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 등도 예정되어 있어,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열린 축제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안리는 이번 “현대자동차컵 아시안챔피언십 그랜드파이널”에 이어 8.6(목)~8.8(토) 3일간 “2009 부산e스포츠페스티벌”이 예정되어 있어 명실상부한 e스포츠의 메카로 국내․외 e스포츠 팬들에게 그 위상을 공고히 하게 될 전망이다.

대회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FIFA 온라인 2공식홈페이지(www.eafifaonline.co.kr) 및 현대자동차 홈페이지(www.hyunda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5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