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권도 국기 (國技)지정 1주년 기념포럼 열려 - 국기 태권도 활성화 전략은!
  • 기사등록 2019-03-29 17:32:59
기사수정

 

 

 

태권도 국기 지정 1주년 기념 포럼 포스터


[전남인터넷신문/김영삼 기자]태권도가 우리나라 '국기'(國技)로 지정되고 나서 1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고 태권도 활성화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태권도진흥재단은 29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태권도 국기 지정 1주년 기념 포럼'가 열렸다.

 


'태권도 진흥 및 태권도공원 조성 등에 관한 법률(태권도법) 일부개정 법률안'이 지난해 3월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을 기념하는 자리다.

이동섭 바른미래당 의원이 발의하고 여야의원 228명이 동참했다.

 

포럼에는 이동섭 의원과 국회의원태권도연맹 소속 의원, 태권도진흥재단, 국기원, 대한태권도협회,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관계자와 태권도인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안용규 한국체대 총장이 '국기 지정 후 태권도 활성화 방안'을 기조강연했다.

 

태권도 국기 지정1주년기념포럼를 마친 태권도지도자들이 국회의원회관 2층대회의실2호실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신종철 국회 출입기자

정부의 국기 태권도 육성정책 방안'(김성은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유산과장), '국기 태권도를 위한 도장 활성화 방안'(김지숙 한국여성태권도연맹 회장)에 관한 발표 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500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