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시청자미디어재단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이충환)가 지역의 언론계, 학계, 문화예술단체 등의 실무리더로 구성된 센터 발전협의회의가 참여하는 미디어 협력 사업을 확대·추진한다.
올해 센터가 발전협의회에 참여하는 기관과 협력하는 사업으로는 인천대학교와 함께하는 드론 촬영 전문가 양성과정 ‘Fly your dream : 네 꿈을 날려!’, 인천문화재단과 공동운영하는 인천시민문화대학 ‘하늬바람’의 지역연계 프로그램, 경인교대 교양과목과 연계한 영상촬영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등이 있다.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는 28일 센터 3층 회의실에서 지역 기반의 미디어사업 활성화를 위한 제 1차 「시민참여혁신단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제 1차 발전협의회에서는 미디어 협력사업의 구체적인 발전 방향과 사업의 확장성 등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앞으로 지역의 유관기관이 센터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센터는 지난해 5월 발전협의회 위원을 지역의 유관기관 실무리더로 전면 개편하고, 3개 분과위(프로그램기획, 시청자참여, 미디어교육)를 구성하여 발전협의회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충환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장은 “발전협의회는 우리 센터의 혁신과 참여의 동력이고, 센터의 길동무다”며 “위원님들의 의견과 제안은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센터가 지역과 함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50077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