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인재육성아카데미, 창립10주년 기념행사 개최 - 우리 지역 청년 성장스토리 공개
  • 기사등록 2019-03-27 20:14:0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오는 4월 1일 창립10주년을 맞는다. 지난 2009년 ‘무등을 닮은 인재육성’슬로건으로 출발하여 ‘내일을 꿈꾸는 청년, 세상을 바꾸는 동행’이라는 슬로건을 외치면서 지역사회 청년들과 청소년들의 성장과 삶의 가치를 높이는 일에 10년 동안 매진해왔다.

 

“지역의 젊은이들이 기죽지 않고 의젓하게 그들의 용기와 꿈을 실현해가는 원동력이 되고 싶습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 정찬용 이사장은 지역사회 정의의 에너지를 인재육성의 동력으로 사용하면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하는 위대한 여정을 시작했다.

 

제일 먼저 한 일은 지역 청년들의 잠재력과 가치를 끌어내기 위해 최고의 프로그램과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대학생 대상 취업아카데미의 출발이었고, 10년 동안 이어오면서 22개 기수 1,41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 수료 청년들은 연수과정별 200시간부터 600시간의 장기훈련과정을 통해 좋은품성(Character), 앞선실력(Competence), 뜨거운열정(Commitment)의 3C로 무장하고 사회로 진출하여 대한민국을 넘어 해외에서 일하면서 성장하고 있다.

 

두 번째 사업으로 고용노동부 취업지원 민간위탁사업을 수행하면서 2,098명의 청년들에게 단기취업지원을 하고 건강한 지역기업을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했다. 이외에도 청년창업멘토스쿨, 청년리더스아카데미 등 차별화되고 목적성 있는 청년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청년들이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또한 차세대 건강한 리더를 육성하는 청소년CEO아카데미, 청년 멘토와 청소년 멘티가 함께 호남정맥을 오르는 청소년멘토링산행, 청소년 호주교류학습, 청소년 여행학교, 학교밖청소년 해외문화체험, 청소년 중국어대회 등을 진행하여 728명의 청소년들이 원대한 꿈을 꾸고 구체적인 비전과 진로를 설계하도록 도왔다.

 

2012년부터는 여성가족부와 광산구 산하기관인 광산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광산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수탁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활동기반을 넓히고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특히 세계와 지역을 아우르는 글로컬 인재육성을 목표로 창립3주년부터 인재육성 해외연수를 기획하고 매해 정기적으로 청년들과 일본, 중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러시아 등을 방문하여 현지 경제동향 파악, 현지기업 방문 및 한인상회 간담회 등을 통해 청년 취/창업 네트워크 구축을 진행해왔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8년부터는 중국 상해에서 본격적인 청년 해외취업훈련을 시작하고 좋은 성과들을 도출하고 있다.

 

창립 10주년을 앞두고 있는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기념사업으로 청년여행학교를 운영했다.

 

먼저 특성화고등학교를 다니며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하면서 모범적으로 살아가고 있는 청소년 10명에게 일주일간의 러시아와 몽골문화체험이라는 첫 해외여행선물을 했다. 동시에 자신의 인생로드맵을 수립한 청년 10명을 선정하고 해외배낭여행으로 자신의 꿈을 구체화시키는 기회를 제공했다.

 

선정된 10명의 청년들은 지난 3월초까지 미국(3명), 유럽(3명), 중국(1명), 일본(2명), 태국(1명) 등 자신이 계획한 여행지에서 각각 한 달여 동안의 여행을 마치고 돌아와서 3월 30일 오후 2시로 예정된 보고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 창립10주년 기념식에서는 인재육성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하고 각자의 일터에서 성장하고 있는 10명의 청년에게 그레이트 아카데미상(Great Academy Award)을 시상한다. 이를 위해 그레이트 아카데미상 시상공고를 하고 청년들의 성장스토리를 받아왔다.

 

심사과정을 통해 최종 선정된 10명은 첫 직장에서 책임감 있는 사원으로 인정받으면서 길게는 9년 동안 장기근속을 하면서 경력을 쌓아가는 한편 아카데미와 동행하며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 자기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목표를 정하고 구체적으로 실천해가고 있는 청년, 뜨거운 열정과 창의적인 사고로 끊임없이 도전하면서 국내취업경험을 토대로 해외취업에 성공한 청년, 도전과 실패를 반복하면서 국제적 안목과 소양을 갖추며 성공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 등이라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밝혔다. 오는 4월1일 오후 4시에 진행되는 창립10주년 기념식 무대에서 이 청년들의 성장스토리를 들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498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