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우주항공축제' 전남도 최우수축제 선정 됐다! - 도 유망축제에서 이례적 2단계 상승
  • 기사등록 2019-01-08 20:03: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의 고흥우주항공축제가 2019년 전남도 대표축제 평가에서 최우수축제로 선정돼 도비 3천만 원을 지원 받게 되었다.

 

나로우주센터에서 개최된 2018 우주항공축제장 자료사진(이하 사진/강계주)

도 대표축제는 매년 개최된 시군 대표축제를 대상으로 현장평가와 축제심의위원회평가를 합산 후 순위에 따라 대표(1개), 최우수(2개), 우수(3개), 유망(4개)축제를 선정한다.

 

우주항공축제는 2017년부터 道 유망축제에 진입한 후 2019년 평가에서 2단계 상승해 최우수축제에 선정되었으며, 이러한 상승은 시군별 특색 있는 대표축제가 있는 만큼 매우 이례적이다.

 

이 결과는 우주항공이라는 소재의 독창성을 바탕으로 대표 프로그램인 빅뱅 프로젝트를 강화해 순수 우주항공 과학 체험 축제로써 정체성을 강화한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12회째를 맞이하는 우주항공축제는 당초 개최 시기인 여름 휴가철 무더위를 피해 5월로 시기를 옮겨 나로우주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축제 개최 시기인 5월 3일부터 5월 5일 기간은 야외 활동 시 포근함을 느낄 수 있으며 어린이날 등 연휴를 맞아 가족 단위 관람 유도가 가능하고, 학교 단위 체험학습도 가능해 참여율을 높이는 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축제 프로그램은 킬러 콘텐츠인 누리호 발사 시설 견학과 우주항공 체험시설과 협업을 통해 매력있는 신규 콘텐츠를 발굴, 만족도를 높여 한단계 더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442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