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곡성군 신흥마을, 마을공동체와 함께 특색 있는 문패와 우편함 달기
  • 기사등록 2018-12-31 11:20: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지난 28일 전남 곡성(군수 유근기) 옥과면에 소재하고 있는 신흥마을에서 한 해 동안 진행했던 마을공동체 사업 마무리 행사로 각 가정에 문패와 우편함 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8년도 전라남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선정된 ‘목공예로 신흥 마을만의 문패와 우편함 만들기’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행사에서는 마을주민들 모두 참여해 완성한 작품을 집집마다 걸며 즐거운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마을의 자랑거리인 수박을 본뜬 문패와 우편함은 거리를 한결 깨끗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이색적인 볼거리로도 손색이 없었다.
 
행사 후에는 마을 잔치를 열어 주민들이 각자 준비해온 음식을 나누며 2019년에 신규 사업 준비에 대한 결속을 다졌다. 특히 음식 상차림에 일회용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으며 환경을 생각하는 모범적인 모습도 보였다.

신흥마을공동체 대표 강기순 이장은 “마을주민들이 하나가 되어 1년 동안 준비해온 행사를 마무리하게 되어 보람을 느끼며, 고령화로 점점 침체되고 있는 마을이 마을공동체 활동을 통해 다시 활기를 되찾고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옥과 신흥마을은 2017년도에는 ‘장수어르신 행복한 생일잔치’ 라는 주제로 전라남도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공모사업의 씨앗 단계에 선정되어 ‘2017 밝은동네 버금상’을 수상하는 등 마을공동체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현재는 2019년 사업 준비를 위해 마을주민들 중 7명이 곡성군에서 주관하는 도시스타일리스트 교육에 참여하여 ‘지역재생역량 강화와 거버넌스 구축’ 과정을 이수 중에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437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